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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그냥 외우세용 외우세용가리..
package a_variable;
public class VariableTyp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1. 변수의 타입
- 기본형 타입(Primitive type) : 값을 저장한다.
: boolean, char,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 참조형 타입(Reference type) : 주소를 저장한다.
: 8가지 기본형을 제외한 나머지 타입
2. 종류
- 논리형 : true, false중 하나의 값을 가진다. ex) boolean
- 문자형 : 문자 하나를 저장하는 사용된다. ex) char
- 정수형 : 정수를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ex) byte short int long
- 실수형 : 실수를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ex) float, double
3. 기본형 변수의 크기( 1byte => 8bit )
- 1byte : boolean, byte
- 2byte : char, short
- 4byte : int, float
- 8byte : long, double
4. 논리형 - boolean
- boolean형 변수에는 true, false만 저장이 가능하다.
- 논리구조인 대답(yes/no), 스위치(ON/OFF)
- 데이터를 다루는 최소단위가 1byte이기 때문에 1byte의 크기를 가진다.
*/
// power라는 변수에 false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boolean power = false;
//power의 값을 true로 변경해주세요
power = true;
/*
5. 문자형 - char
- 문자 하나를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 java는 Unicode문자체계를 이용한다.
*/
//문자 'A'를 변수 ch에 저장해주세요
char ch = 'A';
char ch2 = 65;
char ch3 = '\u0041';
int ch4 = '뷁';
System.out.println(ch4);
/*
6. 정수형 - byte, short, int, long
- 기본자료형은 int형입니다.
- 변수가 저장하려는 정수값의 범위에 따라 4개의 정수형중에 하나를 선택한다.
- byte나 short의 경우 크기가 작아서 범위를 넘어가기 때문에 int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JVM의 피연산자 스택에 피연사자를 4byte단위로 저장을 하기 때문에
연산시에는 4byte형으로 연산이 수행된다.
- overflow : 변수 자신이 저장할 범위를 넘었을때 최소값부터 다시 표현하는 현상
*/
//1. byte형 변수 b2에 5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byte b2 = 50;
//2. short형 변수 s2에 4000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short s2 = 30000;
//3. int형 변수 i2에 500000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int i2 = 5000000;
//4. 변수 l2에 1000000000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long l2 = 10000000000L;
byte b3 = -128;
b3--;
System.out.println(b3);
/*
7. 실수형 - float, double
- float : 1+8+23
double: 1+11+52
- 실수형중에 사용할 자료형을 선택할때는 값의 범위뿐만 아니라 정밀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
//1. float형 변수 f2에 3.141592748956를 저장해주세요
float f2 = 3.141592748956F;
//2. double형 변수 d2에 3.141592748956를 저장해주세요
double d2 = 3.141592748956;
System.out.println(f2);
System.out.println(d2);
System.out.println(0.25 == 0.25f);
/*
8. String
*/
String name = "================\n-----------------";
System.out.println(name);
byte b4 = 10;
byte b5 = 50;
int result7 = b4 + b5; //byte + byte => int + int
int result8 = 'A' + 'B';
short s4 = 500;
int i4 = 20000;
long l4 = 4000000000L;
//1. i4와 70의 합을 변수 result1에 저장해주세요
int result1 = i4+70;
//2. i4와 b4의 합을 변수 result2에 저장해주세요
int result2 = i4 + b4;// int + byte => int + int
long result3 = i4 + 100L;
//int result4 = i4 + 'A' // int + char => int + int => 20000 + 65
//String result5 = i4 + "hi" // int + String => String + String => "20000" + "hi"
//System.out.println(result5);
//String result6 = i4 + "10000" // "20000" + "10000" => "2000010000"
/*
9. 형변환(casting)
- 변수 또는 리터럴의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
byte -> short -> int -> long -> float -> double
^
char --- |
*/
int aa = 67;
char ch5 = (char)aa;
System.out.println(ch5);
//char ch6 = '김'
//int result10 = ch6;
float ff = 3.14f;
int ab = (int)ff;
System.out.println(ab);
int bbb = 10;
float result11 = (float)bbb/4+(float)3/8;
System.out.println(result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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