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review/비즈니스

스마트스토어 이름 정하기 Tip (키워드조합) 네이밍 공모전 아이디어 찾기

콩쨈 2021. 6. 3. 05:48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게 되시면 딱 처음부터 고민인게 이름정하기 인데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스토어명 은 2회까지 변경가능해요! 그러니까

처음 가입할때 한번.
나중에 변경시 한번. 이렇게 두번인데 결국 한번인셈..

처음 가입하실때는 모든 제품을 널~리 두루두루 포용할수있는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이름을 정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제품이 잘나갈지도 모르고 사람마음이라는게 산업가능성이라는게 혹시 모르는거잖아요? 나중에 세부적인 스토어이름으로 변경 하세요!
* 스토어주소는 변경불가(url링크)

아무튼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건

1. 사람인이나 인크루트 잡코리아를 켠다.
(그냥 회사명 보기 편해서요)

2.회사명만 주르륵 보면서 내가 올릴예정인 상품들과 얼추 맞으면서도 대중적 키워드를 찾는다.

3.메모장에 적어둔다

4.아이보스를 켠다.
(5초 가입)_원래 마케팅에서 키워드 조합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저는 네이밍할때 사용..
https://www.i-boss.co.kr/ab-subkey

아이보스 키워드 조합기

세부 키워드를 조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 조합기입니다. 아이보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www.i-boss.co.kr


5.메모장에 적어둔 키워드를 칸칸에 넣고 조합해본다.
저는 '마켓' '위클리' '러브' '오케이' 를 넣었고
밑에 환경설정이 복잡해 보이시죠?
그냥 2번키워드에 넣은 단어를 첫번째 칸에 넣고 세글자 해줄까? 두글자? 뭐 이런 소리인데요
대충 누르고 조합하기 버튼 부터 눌러보세요!


그럼 밑에 결과가 나와요! 재밌답니다 ㅎㅎ

6. 맘에 드는걸 고른다.
끝~~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