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공부/Java

변수의 타입

콩쨈 2020. 7. 5. 22:08
반응형

이건 그냥 외우세용  외우세용가리..

package a_variable;

public class VariableTyp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1. 변수의 타입

		- 기본형 타입(Primitive type) : 값을 저장한다.

		: boolean, char,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 참조형 타입(Reference type) : 주소를 저장한다.

		: 8가지 기본형을 제외한 나머지 타입

		 

		2. 종류

		- 논리형 : true, false중 하나의 값을 가진다. ex) boolean

		- 문자형 : 문자 하나를 저장하는 사용된다. ex) char

		- 정수형 : 정수를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ex) byte short int long

		- 실수형 : 실수를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ex) float, double

		 

		3. 기본형 변수의 크기( 1byte => 8bit )

		- 1byte : boolean, byte

		- 2byte : char, short

		- 4byte : int, float

		- 8byte : long, double

		 

		4. 논리형 - boolean

		- boolean형 변수에는 true, false만 저장이 가능하다.

		- 논리구조인 대답(yes/no), 스위치(ON/OFF)

		- 데이터를 다루는 최소단위가 1byte이기 때문에 1byte의 크기를 가진다.

		*/

		// power라는 변수에 false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boolean power = false;

		//power의 값을 true로 변경해주세요

		power = true;

		 

		/*

		5. 문자형 - char

		- 문자 하나를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 java는 Unicode문자체계를 이용한다.

		 

		*/

		//문자 'A'를 변수 ch에 저장해주세요

		char ch = 'A';

		char ch2 = 65;

		char ch3 = '\u0041';

		 

		int ch4 = '뷁';

		 

		System.out.println(ch4);

		 

		/*

		6. 정수형 - byte, short, int, long

		- 기본자료형은 int형입니다.

		- 변수가 저장하려는 정수값의 범위에 따라 4개의 정수형중에 하나를 선택한다.

		- byte나 short의 경우 크기가 작아서 범위를 넘어가기 때문에 int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JVM의 피연산자 스택에 피연사자를 4byte단위로 저장을 하기 때문에

		연산시에는 4byte형으로 연산이 수행된다.

		 

		- overflow : 변수 자신이 저장할 범위를 넘었을때 최소값부터 다시 표현하는 현상

		 

		*/

		 

		//1. byte형 변수 b2에 5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byte b2 = 50;

		//2. short형 변수 s2에 4000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short s2 = 30000;

		//3. int형 변수 i2에 500000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int i2 = 5000000;

		//4. 변수 l2에 10000000000의 값을 저장해주세요

		long l2 = 10000000000L;

		 

		byte b3 = -128;

		b3--;

		System.out.println(b3);

		 

		/*

		7. 실수형 - float, double

		- float : 1+8+23

		double: 1+11+52

		- 실수형중에 사용할 자료형을 선택할때는 값의 범위뿐만 아니라 정밀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

		 

		//1. float형 변수 f2에 3.141592748956를 저장해주세요

		float f2 = 3.141592748956F;

		//2. double형 변수 d2에 3.141592748956를 저장해주세요

		double d2 = 3.141592748956;

		 

		System.out.println(f2);

		System.out.println(d2);

		 

		System.out.println(0.25 == 0.25f);

		 

		/*

		8. String

		 

		*/

		String name = "================\n-----------------";

		System.out.println(name);

		 

		byte b4 = 10;

		byte b5 = 50;

		 

		int result7 = b4 + b5; //byte + byte => int + int

		 

		int result8 = 'A' + 'B';

		short s4 = 500;

		int i4 = 20000;

		 

		long l4 = 4000000000L;

		 

		//1. i4와 70의 합을 변수 result1에 저장해주세요

		int result1 = i4+70;

		 

		//2. i4와 b4의 합을 변수 result2에 저장해주세요

		int result2 = i4 + b4;// int + byte => int + int

		 

		long result3 = i4 + 100L;

		 

		//int result4 = i4 + 'A' // int + char => int + int => 20000 + 65

		 

		//String result5 = i4 + "hi" // int + String => String + String => "20000" + "hi"

		//System.out.println(result5);

		 

		//String result6 = i4 + "10000" // "20000" + "10000" => "2000010000"

		 

		/*

		9. 형변환(casting)

		- 변수 또는 리터럴의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

		 

		byte -> short -> int -> long -> float -> double

		^

		char --- |

		 

		 

		 

		*/

		 

		int aa = 67;

		char ch5 = (char)aa;

		System.out.println(ch5);

		 

		//char ch6 = '김'

		//int result10 = ch6;

		 

		float ff = 3.14f;

		 

		int ab = (int)ff;

		System.out.println(ab);

		int bbb = 10;

		float result11 = (float)bbb/4+(float)3/8;

		System.out.println(result11);

		 

		}

		}

 

반응형

'it공부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h.random() 랜덤한 숫자  (0) 2020.07.05
변수선언 : 명명규칙  (0) 2020.07.05
연산자  (0) 2020.07.05
산술연산자 사칙대입  (0) 2020.07.05
조건문 if switch  (0) 2020.07.05